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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해 99/주차별 회고록

항해 99 8주차 회고록[22.02.27-2203.05]

by 또깽판 2022. 3. 8.

●실전프로젝트 1주차 시작

1주일동안 새벽 2시..아니 3시 이전에 잔 적이 없는거 같다 

근데 이게 억지로 하는 느낌이 아니라 팀분들이 너무 열심히 해주시고 그만큼 배울 게 많다보니깐

자연스럽게 그 시간이 훌쩍 넘어버린 너낌..? ㅋㅋㅋㅋ

지금 회고록 쓰는 시간도 4시 30분^^

 

● 프로젝트 컨셉 느낀점 

지난 주에 정해진 우리 프로젝트 컨셉는 

작심삼일이 컨셉이고 , 성공 시 포인트가 지급되어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서비스이다 .

챌린져스를 벤치마킹하여서 프로젝트 기획이 들어갔고, 거기서 플러스로 캐릭터를 꾸미고 레벨업 시키는 기능을 추가하였다 .  

 

 

●1주차 느낀점 

사실 챌린져스 시장조사하면서 간단한 CRUD의 기능이 있는 줄 알았는데 , 

깊게 파고 가면 갈 수 생각보다 복잡하게 구현 해야하는 항목들이 많았다 ㅠ.ㅠ 

포인트 지급의 기준은 어떻게 되는것이며, 성공의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등등 정책적인 부분에서도 시간이 많이 되었다

 

작심삼일이라는 뽀인트가 살짝 부족하다는 피드백을 받았지만, 

우선 SA 결과가 좋으니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뽀인트부분을 추가 기능 구현하는 방향으로 잡았다 .

 

기획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했고, 의견조율이 필요한 부분들이 많다 .

다행히도 울팀은 디자이너 분들께서도 너무나 적극적으로 해주시고 계시고 ,

프론트, 백엔드 팀분들도 무조건적인 반대 의견이 아닌 이유가 있는 반대의견을 말씀해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 

뭐랄까, 의견을 주시는게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 위함이 느껴지는 회의여서 덕분에 별탈 없이 마무리 되었던거 같당!!!! 

ㅋㅋㅋㅋㅋ정말 감사했던 한주이고, 팀분들께 많이 배우기도 했던 한주이다

 

욥주부터 기능구현 시작이다!!!!!!!!!!!!!!!!!!!!!!!!!!!!!!!!!!!!!!!!!!!!

헬이 시작된다!!!!!!!!!!!!!!!!!!!!!!!!!!!!!!!!!!!!!!!!!!!!!!!!!!!!!!!!!!!!!!!!!!!!!!!!!!!!!!!!!!!!

 

내가 가장 걱정했던 기능구현...

할뚜있다!!!!!!!!!!!!!!!!!!!!!!!!!!!!!!!!!!!!!!!!!!!!!!!!!!!!

 

불과 3주전 아니 2..주..?전에 flex도 모르고 style 어떻게 주는지도 쩔쩔쩔쩔 했는데 

그래도 지금은 좀 너낌오니깐~? 

 

더디지만 천천히

포기지말자 

 

feat.

울팀 MBTI를 했는데 백엔드 분들 다 I형 나왔는데 게더에서 캐릭터 꾸민거는 E형이야..ㅎ(세상화려햌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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